구조체와 클래스의 공통점:
- 값을 저장하기 위해 프로퍼티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- 기능 실행을 위해 메서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- 서브스크립트 문법을 통해 구조체 또는 클래스가 갖는 값(프로퍼티)에 접근하도록 서브스크립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- 초기화될 때의 상태를 지정하기 위해 이니셜라이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- 초기구현과 더불어 새로운 기능 추가를 위해 익스텐션을 통해 확장할 수 있습니다.
- 특정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특정 프로토콜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.
구조체와 클래스이 차이점:
- 구조체는 상속할 수 없습니다.
- 타입캐스팅은 클래스의 인스턴스에만 허용됩니다.
- 디이니셜라이저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참조 횟수 계산은 클래스의 인스턴스에만 적용됩니다.
구조체와 클래스 선택해서 사용하기
- 연관된 간단한 값의 집합을 캡슐화하는 것만이 목적일 때
- 캡슐화한 값을 참조하는 것보다 복사하는 것이 합당할 때
- 구조체에 저장된 프로퍼티가 값 타입이며 참조하는 거보다 복사하는 것이 합당할 때
- 다른 타입으로 부터 상속받거나 자신을 상속할 필요가 없을 때
위와 같은 조건 중 1개 이상 해당된다면 struct를 사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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